[오스트레일리아] 10월 2주차 경제동향-제조업/광업/농업, 글로벌 철강 및 금속 정보서비스기업 Metal Bulletin 2017년 글로벌 철광석가격은 상승할 것으로 전망 등
박재희 기자
2016-10-18 오전 11:00:39
오스트레일리아 자율주행자동차연구회(ADVI)에 따르면 국민의 82%는 자율주행자동차가 운전장애가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답변했다. 18세이상 국민 1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다.

자율주행자동차는 정신적, 육체적 장애로 인해 운전이 불가능한 사람에게 필요한 차량이다. 하지만 도로나 각종 교통표지판 등이 정비되지 않아 자율주행자동차의 도입은 시간이 더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 

오스트레일리아 국세청(ATO)의 자료에 따르면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석유 및 가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기업들의 5%만 자원세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국세청은 정부의 석유 및 천연가스의 로열티정책이 다음 세대를 위한 자산가치 분배와 국가의 천연자원은 공공의 자산임을 명백히하는 방향으로 다시 수립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현재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149개의 천연자원 프로젝트 기업들 중 8%만 2014/15년 약간의 세금을 냈다. 2020년 PRRT에서 $A 10억달러이하로 세금이 징수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오스트레일리아 국세청(ATO)의 홈페이지

글로벌 철강 및 금속 정보서비스기업 Metal Bulletin의 자료에 따르면 2017년 글로벌 철광석가격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의 황금연휴가 끝난 이후 철광석 가격이 10월 12일에만 4% 상승했기 때문이다. 오스트레일리아와 브라질은 세계 1~2위 철광석 공급국이다.



▲Metal Bulletin의 홈페이지


오스트레일리아 빅토리아주낙농민연맹(United Dairyfarmers of Victoria, UDV)의 자료에 따르면 원유 수매가격의 추가 인하 충격을 방지할 법적인 규제 개발에 합의했다. 

또한 UDV는 법적인 규제 개발로 계약 및 가격 결정의 투명성이 보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최대 유제품 제조사 Murray Goulburn는 2016년 4월 갑작스러운 우유가격의 소급 인하를 단행했다.




▲UDV의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