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2월 12일 경제동향, 네비게이션과 스마트의 연동기능 이용자 20% 등
박재희 기자
2019-02-13 오전 8:37:11
일본 시장조사회사인 마이보이스(マイボイスコム)에 따르면 차량의 네비게이션과 스마트폰의 연동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은 20% 이상인 것으로 드러났다. 

차량용 네비게이션을 소유하고 있는 비율은 57.8%로, 자동차 소유자의 80%에 불과했다. 이들이 사용하고 있는 네비게이션은 오디오 일체형이 가장 많았다. 

일본 취업정보회사인 리크루트커리어(リクルートキャリア)에 따르면 대학 졸업자가 입사하려는 기업은 자기성장이 기대되는 회사인 것으로 드러났다.

연봉이 중요하다고 응답한 대학생의 숫자가 다음으로 많았다. 올해 봄 취업 예정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다. 

일본 소프트웨어 회사인 사이버넷시스템(Cybernet Systems Co.)에 따르면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의학 분석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내시경 검사중에 찍은 결장 폴립을 분석하는데 활용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쇼와대학( Showa University), 나고야대학(Nagoya University)과 공동으로 진행됐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엄청난 양의 과거 진단 데이터를 사용해 폴립이 악성인지 여부를 결정한다.


▲ 사이버넷시스템(Cybernet Systems Co.)의 의학 이미지 처리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
주간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