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9월 6일 경제동향, 2020년 내번호 카드 소유자에게 마이너스 포인트 제도 도입 등
일본 내각부에 따르면 2020년 내번호 카드(マイナンバーカード) 소유자에게 마이너스 포인트 제도를 도입할 계획이다. 내번호 카드의 보급과 소비 활성화가 주목적이다.
마이너스 포인트는 2만엔을 사용할 경우에 5000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안이 논의 중이다. 민간의 QR코드와 달리 국가가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일본 경찰청(警察庁)에 따르면 운전석에 운전자가 없는 상태에서 자율주행자동차를 실험할 경우에 최고 속도를 20킬로미터 이하로 결정했다.
자율주행자동차에 승객이 탑승한 경우엔느 급제동도 되지 않아야 한다. 핸들과 브레이크 페달이 없을 경우에 탑승하고 있는 사람이 수동으로 긴급시 통제할 수 있는 장비도 구비해야 한다.
일본 야마토운수(ヤマト運輸)에 따르면 2019년 10월 1일부터 요금을 인상할 계획이다. 소비세가 8%에서 10%로 오르기 때문에 이를 반영하기 위한 목적이다.
현금은 10엔단위, 캐시리스결제는 1엔단위로 요금이 오른다. 1엔짜리 동전을 사용하기 번거롭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10엔단위로 정했다.
▲야마토운수(ヤマト運輸) 로고
마이너스 포인트는 2만엔을 사용할 경우에 5000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안이 논의 중이다. 민간의 QR코드와 달리 국가가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일본 경찰청(警察庁)에 따르면 운전석에 운전자가 없는 상태에서 자율주행자동차를 실험할 경우에 최고 속도를 20킬로미터 이하로 결정했다.
자율주행자동차에 승객이 탑승한 경우엔느 급제동도 되지 않아야 한다. 핸들과 브레이크 페달이 없을 경우에 탑승하고 있는 사람이 수동으로 긴급시 통제할 수 있는 장비도 구비해야 한다.
일본 야마토운수(ヤマト運輸)에 따르면 2019년 10월 1일부터 요금을 인상할 계획이다. 소비세가 8%에서 10%로 오르기 때문에 이를 반영하기 위한 목적이다.
현금은 10엔단위, 캐시리스결제는 1엔단위로 요금이 오른다. 1엔짜리 동전을 사용하기 번거롭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10엔단위로 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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