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간호사 및 조산사 협회(NMC), 지역사회와 공공 보건 간호사를 위한 새로운 표준 승인
박재희 기자
2022-06-01 오전 9:28:03
영국 간호사 및 조산사 협회(Nursing and Midwifery Council, NMC)에 따르면 2022년 5월 27일 지역사회와 공공 보건 간호사를 위한 새로운 표준을 최종 정리한 후 승인했다. 지난 3년 동안 검토한 결과다.

해당 표준은 전문가 지역사회 공중 보건 간호(SCPHN)와 전문가 개업 자격(SPQ)에 적용된다. NMC는 새로운 표준이 간호사가 자신의 집이나 지역사회에서 환자들을 돌보고 지원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평가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2019년부터 간호사 교육 및 훈련 표준과 연관된 SCPHN와 SPQ 표준의 전문성을 새롭게 검토하기 시작했다. 해당 표준은 2000년대 초에 최종 개정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재 사용하고 있는 SPQ 표준을 전부 없애고 새로운 표준을 제정하기 위한 제안은 간호사 단체의 반발을 초래했다. 해당 단체는 Queen’s Nursing Institute, Royal College of Nursing 등이다.

이해관계자를 설득하고 변화하는 간호사 업무에 대한 수요를 고려해 표준을 제정하기 위해 노력했다. 장기간 많은 전문가의 헌신적인 협력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임무였다.

새로 제정한 SCPHN 표준에 대한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방문 간호, 학교 간호, 직업건강간호 등에 요구되는 전문성이 개별 표준으로 다르기 때문이다. SPQ 표준은 모두 동일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참고로 NMC에 따르면 잉글랜드에서 방문 간호사는 2018년 3월 1만8481명에서 2022년 3월 1만7412명으로 줄어들었다. 지역 사회와 학교에서 방문 간호사의 수요가 증가하는 것과 반대되는 현상이다.

▲간호사 및 조산사 협회(Nursing and Midwifery Council, NMC)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표준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
주간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