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7월 12일 경제동향, 나이지리아 IPMAN 단고테 정유소의 지분 5% 인수 논의 둥
박재희 기자
2021-07-12
나이지리아석유매매업체협회인 IPMAN에 따르면 단고테 정유소(Dangote Petroleum Refinery)의 지분 5%를 인수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예비 논의를 시작했다.

2021년 7월 초 국영석유공사(NNPC) 역시 이미 단고테 정유소의 지분 20%를 인수하는데 관심을 표명한 바 있다. 이 지분은 순 가치가 US$ 190억달러로 추산됐다. 

벨기에 다국적 맥주기업인 앤하이저-부시 인베브(AB InBev)에 따르면 남아공 맥주기업인 남아프리카 브루어이즈(SAB)와의 US$ 1000억달러 합병 이후 지난 5년 동안 주가가 43% 이상 하락했다.

반면 동기간 앤하이저-부시 인베브의 경쟁사들인 하이네켄의 주가는 23.70%, 칼스버그의 주가는 67.42% 각각 상승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대중교통 운영업체인 골든 애로우 버스 서비스(Golden Arrow Bus Services)에 따르면 국내 최초의 능동형 전기버스가 수도인 케이프 타운(Cape Town, CT)에서 공식적으로 출범했다.

2021년 연초 골든 애로우 버스 서비스는 탄소 중립 버스의 운행 가능성을 결정하기 위해 2대의 완전 전기 버스의 운행을 시험했다.


▲골든 애로우 버스 서비스(Golden Arrow Bus Services)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