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7월 31일 경제동향, 위라이드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를 위해 문엑스를 비공개 금액으로 인수 등
박재희 기자
2021-07-31
중국의 자율주행 스타트업 기업인 위라이드(文远知行, WeRide)에 따르면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를 위해 주율주행 트럭기업인 문엑스(牧月科技, MoonX)를 비공개 금액으로 인수했다.

위라이드는 이번 인수를 통해 전문가 팀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엑스는 자율주행 기술 개발 및 상용화에 상당한 경험을 가진 재능 있는 엔지니어 팀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 시장조사기관 IT쥐쯔(IT桔子, ITjuzi)의 '2020년 중국 애완동물 소비시장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애완동물 시장 규모가 369억9000만위안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중 일용품 규모는 140억위안으로 38%를 차지했다. 지난 2년간 애완동물 관련 의료, 상품, 서비스 시장이 급성장하기 시작했다. 

Line의 대만 지사에 따르면 대만의 정부, 군대, 현시장, 야당, 여당 등 약 100명에 이르는 주요인사들의 Line 계정이 해킹당했다.

해킹 사실은 대해 총통부와 국가안전국에 보고됐다. 정부 당국은 중국 해커에 의한 사이버 공격인 경우로 밝혀지면 국가 안보에 심각한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예의 주시하고 있다. 




▲ Line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