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8월 16일 경제동향, 신에너지 자동차 관련 산업과 첨단 기술 산업에 정책 방향 집중 등
박재희 기자
2021-08-16
중국 정부에 따르면 신에너지 자동차(NEV) 관련 산업과 첨단 기술 산업에 정책 방향을 집중할 방침이다. 장기적으로 석탄 화력 발전과 같은 산업에 의존할 수 없고 신에너지 자동차 관련 산업이 녹색 발전을 가속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GDP 성장률 둔화에도 불구하고 국가 경제 구조를 개선하려는 정부의 확고한 의지로 평가된다. 투자 자본이 전통적인 우량주에서 기술 신생 기업, 특히 신에너지 자동차(NEV) 부문과 관련된 기술 기업으로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중국 글로벌 배터리 제조업체인 CATL(宁德时代)에 따르면 기록적인 에너지 밀도를 가진 나트륨 이온 배터리를 공개했다.

나트륨 이온 배터리는 리튬 이온 배터리와 호환되고 보완된다. 개발된 배터리는 현재 세계 최고 수준인 160Wh/kg의 에너지 밀도에 도달할 수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중국 기반 유튜버 미키웍스TV(MickeyworksTV)에 따르면 테슬라의 중국 Giga Shanghai의 연간 자동차 생산량율이 약 45만대에 도달했다. 주요 모델은 테슬라 Y와 3 차량으로 2020년 생산량을 초과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2020년 Tesla China의 생산 목표량을 50만대로 설정했으며 총 49만9550대를 인도해 목표량에 근접했다. 테슬라는 2020 년이후 COVID19 팬데믹 영향으로 글로벌 자동차 판매 시장량 예측에 어려움을 겪었다.


▲ Tesla Model S 자동차(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
주간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