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11월 12일 경제동향, 프랑스 델에어 에어웨어의 주요 자산 인수 등
박재희 기자
2018-11-13 오전 8:36:30
프랑스 상업용 드론솔루션의 선두 공급업체인 델에어(Delair)에 따르면 에어웨어(Airware)의 주요 자산을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에어웨어는 드론 기반 데이터 분석용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이다.

에어웨어의 소프트웨어는 델에어의 기존 솔루션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에어웨어의 최적화된 분석 프로그램은 드론의 활용도를 확장하는 데 필요한 핵심 소프트웨어에 해당된다. 

영국 자율주행 자동차 스타트업인 웨이브(Wayve)에 따르면 포르투칼 리스본에서 개최된 2018년 웹 서밋(Web Summit)의 피치경쟁(Pitch competition)에서 우승했다. 웹서밋은 세계 최대 기술 컨퍼런스다.

캠브리지에 기반을 둔 웨이브는 자율주행 차량을 위한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능을 개발했다. 즉 자동차 스스로 운전하는 방법을 학습하는 기술이다. 이 회사는 2018년 5 월에 미공개 금액을 투자 받았다.

영국 핀테크 유니콘기업인 오크노스(Oaknorth)에 따르면 일본 소프트뱅크(SoftBank)와 우호적인 지분투자를 받는 방식에 대해 협의 중이다.

오크노스는 기업 및 부동산 개발업자에게 £5만파운드에서 4000만파운드 사이의 금액을 대출해 주는 영국의 핀테크 은행이다.


▲오크노스(OakNorth)의 홍보 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