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8월 19일 경제동향, 게이오대 균형 문제를 겪는 사람들을 위한 스트랩형 로봇 꼬리 개발 등
일본 게이오대대학원 미디어디자인연구원(慶應義塾大学大学院メディアデザイン研究)에 따르면 균형 문제를 겪는 사람들을 도울수 있는 스트랩형 로봇 꼬리를 개발했다.
로봇 꼬리에는 센서가 장착되어 사람들에게 안정성을 제공할 수 있다. 특히 이 로봇 꼬리는 반응형 하이테크 부속물에 센서와 인공근육이 장착돼 착용자의 움직임에 반응하고 조절할 수 있다.
일본 글로벌 자동차제조업체인 도요타자동차(トヨタ)에 따르면 2019년 4월부터 프리우스가 판매량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드러났다. 프리우스는 도요타의 대표적인 하이브리드자동차이다.
2018년 12월 외부 디자인을 일부 변경한 것이 주요인이다. 소비자들이 연비가 좋은 것을 인정하지만 외부 디자인이 기존과 차이가 없어 2018년에는 판매량이 2016년 대비 절반으로 줄어들었다.
일본 요코테시(横手市)에 따르면 사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를 도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처리절차가 정해져 있어서 로봇을 적용할 경우에 정확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2019년 2월 유휴 농지의 과세 경감처리 및 토지개량에 따른 새로운 토지 설정작업에도 적용했다. 작업이 어렵지는 않았지만 단순 반복적인 업무가 많았다.
▲요코테시(横手市) 위치(출처 : 구글맵)
로봇 꼬리에는 센서가 장착되어 사람들에게 안정성을 제공할 수 있다. 특히 이 로봇 꼬리는 반응형 하이테크 부속물에 센서와 인공근육이 장착돼 착용자의 움직임에 반응하고 조절할 수 있다.
일본 글로벌 자동차제조업체인 도요타자동차(トヨタ)에 따르면 2019년 4월부터 프리우스가 판매량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드러났다. 프리우스는 도요타의 대표적인 하이브리드자동차이다.
2018년 12월 외부 디자인을 일부 변경한 것이 주요인이다. 소비자들이 연비가 좋은 것을 인정하지만 외부 디자인이 기존과 차이가 없어 2018년에는 판매량이 2016년 대비 절반으로 줄어들었다.
일본 요코테시(横手市)에 따르면 사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를 도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처리절차가 정해져 있어서 로봇을 적용할 경우에 정확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2019년 2월 유휴 농지의 과세 경감처리 및 토지개량에 따른 새로운 토지 설정작업에도 적용했다. 작업이 어렵지는 않았지만 단순 반복적인 업무가 많았다.
▲요코테시(横手市) 위치(출처 : 구글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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