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 10월 29일 경제동향, 필리핀 2020년 예상 물가상승률이 높을 것으로 전망 등
박재희 기자
2019-10-29 오후 9:21:31
필리핀 중앙은행(BSP)에 따르면 2020년 예상 물가상승률이 높을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2018년 물가상승률보다는 완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기적으로는 세계 유가의 변동성과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국내 식품가격에 미칠 잠재적인 영향때문이다. 기본 상품 및 서비스 가격이 내년에 다시 높게 지속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미국 공기청정기 및 필터제조사인 에어인텔리퓨어(Air Intellipure Inc. )에 따르면 필리핀에서 휴대용 공기청정기 모델 라인을 출시했다. 

가격은 P4만7000페소에서 8만9000페소에 이르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를 동시에 시작했다.  산업 공간을 위한 맞춤형 상용 모델도 제공하고 있다.

필리핀 자동차부품 공급업체인 콘티넨털 테믹 일렉트로닉스(Continental Temic Electronics Philippines)에 따르면 법인세 및 인센티브 합리화법안(CITIRA)에 대한 우려를 제기한다.
이 법안은 법인 소득세를 줄이면서 거주자에 대한 세금 인센티브를 합리화하고 있다. 법인세 제도가 변경되면서 자사의 경쟁력이 떨어지고 있다고 주장한다.



▲콘티넨털 테믹 일렉트로닉스(Continental Temic Electronics Philippines)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