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3월 20일 경제동향, 인디고 4월 1일부터 모든 직원들 임금 삭감 계획 등
박재희 기자
2020-03-21 오전 12:11:24
인도 항공사인 인디고(IndiGo)에 따르면 2020년 4월 1일부터 모든 직원들의 임금을 삭감할 계획이다. 최고경영자인 로노 두타(Ronojoy Dutta)의 경우 25% 감소한다. 

상무 이상의 직책들은 임금의 20%, 부사장과 조종사 직원들은 15%로 각각 임금이 인하된다. 가장 임금이 낮은 밴드 A와 B에 속한 대부분의 직원들은 임금 삭감계획에서 제외된다. 

인도 자동차제조기업인 아쇼크레이랜드(Ashok Leyland)에 따르면 비은행 금융기업인 HLF(Hinduja Leyland Ltd)의 지분 19%를 인수할 계획이다. HLF의 기존 주식 보유자들에게 트랜취 형식으로 인수하게 된다. 

정부의 감독청으로부터 승인을 감안해 120억루피를 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인수는 승인일로부터 12개월 이내로 종료될 것으로 판단된다.  

인도 대법원에 따르면 통신사들의 AGR(adjusted gross revenue) 비용 지불에 대한 경감 제안을 각하했다. 통신부(DoT)의 탄원에 대해 충분히 지불할 수 있는 비용에 대해 거절을 접수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3월 19일 발표된 사항으로 이후 통신사인 바티인프라텔(Bharti Infratel)의 주가는 19%, 바티에어텔(Bharti Airtel)은 11% 각각 하락했다. 반면 보다폰아이디어(Vodafone Idea)는 7% 상승된 것으로 조사됐다. 


▲대법원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