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 5월 25일 경제동향, 싱가포르 은퇴 이후 가족들의 보살핌 예상 응답자 46% 등
박재희 기자
2020-05-26 오전 12:46:18
싱가포르 자산관리기업인 SJP 아시아(St. James’s Place Wealth Management Asia)에 따르면 은퇴 이후 가족들이 보살펴 줄 것이라고 예상하는 응답자는 46%로 집계됐다.  
 
감소되는 출생율과 늘어나는 노인층에 대한 사회인식을 파악할 수 있다. 응답자의 48%는 본인의 은퇴 시 희망하는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노년자금이 부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싱가포르 컨설팅기업인 콜렉티브벤처스(Kollective Ventures)에 따르면 위치 기반 데이팅 및 네트워킹 모바일 앱 운영업체인 팩터(Paktor)그룹의 인수 과정을 완료했다.   

대만 엔터테이먼트사인 M17엔터테이먼트(M17 Entertainment)로부터 인수한 것이다. 해당 인수 거래에 대한 금액은 밝히지 않았다. 

이스라엘 스타트업 드론기업인 에어로보틱스(Airobotics)에 따르면 싱가포르 상공에서의 자동화된 상업적인 드론 비행에 대해 세계 최초로 승인을 받았다.

싱가포르 과학기술청(Home Team Science & Technology Agency, 이하 'HTX')은 SJ Defence를 통해 에어로보틱스와 제휴했다. 코로나 바이러스 위기 동안 대중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싱가포르의 대응의 일환이다. 



▲ 에어로보틱스(Airobotics)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