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 표준청(GSA), 아샨티 지역에서 인증되지 않은 제품에 대한 단속 실시 계획
박재희 기자
2022-07-19 오후 4:47:19
가나 표준청(Ghana Standards Authority, GSA)에 따르면 아샨티 지역(Ashanti Regional)에서 지부 관리들이 인증되지 않은 제품에 대한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최근 표준청의 시장 조사 결과 많은 제품들이 표준청의 적합성 표시를 갖추지 못했다는 사실을 적발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관계자들은 쿠마시 중앙 비지니스 구역을 방문해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대상은 무역센터의 섬유 및 소모품 딜러를 포함한 상점이었으며 교육 내용은 적합성 인증 표시 의무였다.

판매자와 구매자들은 구매 상품에 대한 표준청의 인증 마크를 부착하라고 계도했다. 현재 가나 시장에는 가짜 상품들이 들어와 있으며 이로 인해 시민들의 안전에 위험을 초래하고 있다.

가나의 높은 문맹률은 항구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이 인증되지 않은 제품을 시장으로 유입되도록 허용하는 창구가 되고 있다.

정부는 이러한 점들을 인식하고 대응책 마련에 고심 중이다. 소비자 보호를 위해 법을 강화하고 시장에서 미 인증된 제품을 적발하기 위해 단속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 법률 L.I. 662는 664로 수정됐으며 가나에서 산업공정을 통해 생산된 제품은 인증 제도를 반드시 거치도록 했다. 제품의 적합성 인증 마크를 받지 아니한 경우 법원으로 부터 벌금형이나 징역형 등을 받게 된다. 


▲가나 표준청(Ghana Standards Authority, GSA)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표준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