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IEC 63173-2 SECOM- S-100 기반 제품의 안전한 교환 및 통신에 관한 표준 발행
스위스 제네바에 본부를 두고 있는 국제전기기술위원회(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 IEC)에 따르면 2022년 7월 10일 IEC 63173-2 SECOM- S-100 기반 제품의 안전한 교환 및 통신에 관한 표준을 발행했다.
데이터 교환 방법 표준화가 목표로 상호 운용성과 보안 강화에 대한 글로벌 표준이다. SECOM은 교환되는 데이터를 정의하는 모든 S-100 형식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안전한 방법으로 해상 정보를 교환하는 토대가 된다.
SECOM은 해상교통관리(Sea Traffic Management, STM) 내 항해 정보 서비스(Voyage Information Service)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새로운 표준이다.
SECOM은 S-100 제품 전송을 위한 표준 인터페이스이지만 다른 형식에도 사용할 수 있다. 2019년 표준 개발을 시작으로 2022년 5월 30일 최종 버전의 IEC 63173-2 표준이 발행됐다.
초기 표준 개발은 노선 교환이 출발점이었으나 표준화 작업을 통해 항해 계획, 항해 경고 등 모든 S-100 기반 제품의 교환을 포함하도록 범위가 확장됐다.
서로 다른 서비스와 소프트웨어가 동일한 방식으로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교환 계층으로 개발됐다.
해양 시스템을 제조하는 업체를 위해 다른 서비스 및 제품에 대해 여러 다른 서비스 인터페이스를 지원할 필요성이 사라지는 것이다.
IEC는 SECOM의 성공 시 표준 데이터 형식, 일반적인 인증 방법, 동일한 규모의 상호 운용성 등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해상교통관리(Sea Traffic Management, STM) 홈페이지
데이터 교환 방법 표준화가 목표로 상호 운용성과 보안 강화에 대한 글로벌 표준이다. SECOM은 교환되는 데이터를 정의하는 모든 S-100 형식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안전한 방법으로 해상 정보를 교환하는 토대가 된다.
SECOM은 해상교통관리(Sea Traffic Management, STM) 내 항해 정보 서비스(Voyage Information Service)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새로운 표준이다.
SECOM은 S-100 제품 전송을 위한 표준 인터페이스이지만 다른 형식에도 사용할 수 있다. 2019년 표준 개발을 시작으로 2022년 5월 30일 최종 버전의 IEC 63173-2 표준이 발행됐다.
초기 표준 개발은 노선 교환이 출발점이었으나 표준화 작업을 통해 항해 계획, 항해 경고 등 모든 S-100 기반 제품의 교환을 포함하도록 범위가 확장됐다.
서로 다른 서비스와 소프트웨어가 동일한 방식으로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교환 계층으로 개발됐다.
해양 시스템을 제조하는 업체를 위해 다른 서비스 및 제품에 대해 여러 다른 서비스 인터페이스를 지원할 필요성이 사라지는 것이다.
IEC는 SECOM의 성공 시 표준 데이터 형식, 일반적인 인증 방법, 동일한 규모의 상호 운용성 등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해상교통관리(Sea Traffic Management, STM)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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