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12월 11일 경제동향, 미쓰비시자동차 11월 진행한 희망퇴직제도로 654명 퇴직 예정 등
일본 자동차 제조기업인 미쓰비시 자동차(三菱自動車)에 따르면 2020년 11월에 진행한 희망퇴직제도로 654명이 퇴직할 예정이다.
인건비 절감을 목적으로 희망 퇴직자 소집 인원인 550명을 초과한 것이다. 퇴직일시는 2021년 1월 31일로 결정됐다.
일본 내각부(内閣府)에 따르면 2020년 10월 기계 설비 수주액은 8425억엔으로 집계됐다. 선박과 전력 부문을 제외한 민간 수요 수치로 2020년 9월과 대비해 17.15% 증가했다.
2개월 연속 증가한 것으로 2005년 4월 이래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다. 2019년 11월 이래 11개월만에 2019년 10월을 상회했다.
일본 중전기업체인 도시바(東芝)에 따르면 2020년 12월 10일 통계수학연구소(統計数理研究所)와 생산 과정의 문제점 분석 인공지능(AI)인 Transfer Lasso(Transfer Least absolute shrinkage and selection operator)를 공동 발표했다.
전문가 및 현장 기술자의 지식을 반영하여 수일이 걸렸던 문제분석 시간을 1일로 단축이 가능하다. 생산 비용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제품의 품질 저하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도시바(東芝) 로고
인건비 절감을 목적으로 희망 퇴직자 소집 인원인 550명을 초과한 것이다. 퇴직일시는 2021년 1월 31일로 결정됐다.
일본 내각부(内閣府)에 따르면 2020년 10월 기계 설비 수주액은 8425억엔으로 집계됐다. 선박과 전력 부문을 제외한 민간 수요 수치로 2020년 9월과 대비해 17.15% 증가했다.
2개월 연속 증가한 것으로 2005년 4월 이래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다. 2019년 11월 이래 11개월만에 2019년 10월을 상회했다.
일본 중전기업체인 도시바(東芝)에 따르면 2020년 12월 10일 통계수학연구소(統計数理研究所)와 생산 과정의 문제점 분석 인공지능(AI)인 Transfer Lasso(Transfer Least absolute shrinkage and selection operator)를 공동 발표했다.
전문가 및 현장 기술자의 지식을 반영하여 수일이 걸렸던 문제분석 시간을 1일로 단축이 가능하다. 생산 비용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제품의 품질 저하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도시바(東芝)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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