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10월 28일 경제동향, 나이지리아 e나이라화를 모든 국민 사용할 수 있게 출시 등
박재희 기자
2021-11-01 오전 12:39:42
나이지리아 중앙은행(CBN)에 따르면 2021년 10월 25일부터 디지털 통화인 e나이라(eNaira)화를 모든 국민이 사용할 수 있게 출시했다.

모든 국민은 e나이라화 지갑을 내려받아 디지털 화폐를 사용할 수 있다. 중앙은행 및 정부는 국민 개인과 국가 전체의 이익을 위해 e나이라화를 도입했다.

글로벌 검색서비스 제공기업인 구글(Google)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을 비롯한 아프리카 국가들에서 100개 디지털 언론사들의 기자들을 교육하기 위한 강화 훈련을 시작했다.

2021년 10월 넷째주부터 향후 18개월 동안 언론인들의 훈련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전개된다. 구글은 유네스코와 제휴해 상기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다.

나이지리아 액세스은행(Access Bank)에 따르면 잠비아 아프리카은행(Zambian African Banking Corporation)과 액세스은행 잠비아(Access Bank Zambia Limited) 간의 합병 제안이 실행됐다.

합병 거래 완료 후 액세스은행은 US$ 10억달러의 총자산과 잠비아 내 30만명 이상의 고객, 70개 이상의 지점 및 기관에 대한 현재의 지분을 보유하거나 늘릴 예정이다.



▲액세스은행(Access Bank)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
주간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