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바브웨] 국가전기기술위원회, 전기기술표준위원회를 대표할 표준협회 설립
박재희 기자
2022-04-28 오후 2:26:02
짐바브웨 국가전기기술위원회(Zimbabwe 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ttee, ZNEC)에 따르면 전기기술표준위원회(Electrotechnical Standards Council, ESC)를 대표하기 위해 표준협회(Standards Association of Zimbabwe, SAZ)를 설립했다.

SAZ는 IEC의 회원이며 아프리카전기표준위원회(African Electrotechnical Standardisation Commission, AFSEC)의 법정 회원이다. ZNEC는 IEC의 법령에 따라 IEC의 활동 분야에서 국익을 대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기, 전자 및 관련 기술 분야 표준화, 적합성 평가를 포함한 관련 사항 등 모든 분야의 국제협력을 촉진한다. ZNEC는 다음과 같이 6가지 범주에 대해 책임을 지게 된다.

첫째, 최고 관리 수준에서 IEC 이사회 및 AFSEC 이사회 등 IEC, AFSEC에 적절한 정보를 제공하고 모든 이사회 문서에 대해 의견을 제공해야 한다.

둘째, IEC 이사회, 표준관리위원회 및 적합성평가위원회, AFSEC 관리위원회 및 적합성평가위원회 등 IEC 및 AFSEC의 각종 회의체에 참여해야 된다.

셋째, IEC 및 AFSEC의 새로운 기술 활동 영역에 대한 제안을 고려하고 그러한 활동을 SAZ에 통지해야 된다.

넷째, 전략적 차원에서 효율성과 효과를 보장하기 위해 IEC와 AFSEC의 표준화 및 적합성 평가 작업에 짐바브웨의 참여를 모니터링한다.

다섯째, 자금 조달을 조건으로 짐바브웨와 관련된 경우 IEC와 AFSEC의 기술 회의를 주최해야 한다.

여섯째, 전략적 차원에서 IEC와 AFSEC의 관심 영역 내 개발에 대해 SAZ 및 기타 짐바브웨 이해관계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해야 한다.

일곱째, NEC 활동에 대한 참여가 국가의 인구 통계를 반영하도록 하기 위해, NEC는 전문위원회의 업무와 IEC 및 AFSEC 회의 참석를 모니터링한다. 적절하다고 판단되면 권고안을 제시해야 한다.

참고로 이해관계자는 ZNEC가 7가지 범주에 속하는 활동을 전개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면 조언할 수 있다. 또한 필요하다면 자문을 받을 잠재적 위원회 회원을 찾아야 한다.



▲ 짐바브웨 표준협회(Standards Association of Zimbabwe, SAZ) 로고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표준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