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미쇼(Meesho), 1년 전과 비교해 피델리티 인베스터먼트가 평가한 기업가치 33.6% 낮아져
2023년 12월 말 기준 피델리티 자체 보유한 미쇼의 펀드 가치 US$ 2780만 달러로 평가
민서연 기자
2024-01-31

▲ 인도 소셜커머스 스타트업인 미쇼(Meesho) 로고

인도 소셜커머스 스타트업인 미쇼(Meesho)에 따르면 1년 전과 비교해 미국 다국적 금융 서비스기업인 피델리티 인베스터먼트(Fidelity)가 평가한 기업가치가 33.6% 낮아진 것으로 드러났다.

2023년 12월 말 기준 피델리티는 자체 보유한 미쇼의 펀드 가치를 US$ 2780만 달러로 평가했다. 미쇼에 처음 펀드를 투자했던 2022년 하반기 당시 평가한 기업가치는 4190만 달러에 달했다.

미쇼의 초기 투자자였던 인도 벤처기업인 벤처 하이웨이(Venture Highway)의 펀드 매각이 이번 평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조사됐다. 피델리티의 하향 평가로 미쇼의 기업가치는 35억 달러로 집계됐다.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미쇼의 총상품거래량(GMV)은 50억 달러를 초과했다. 총상품 거래량은 일정 기간 동안 판매된 물품의 총가치를 의미한다. 소비자의 할인, 공제액, 반품도 전부 포함해 매출액과 다르다.

미쇼는 국내 중소도시 지역의 사업 판매에 집중하고 있다. 향후 금융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식료품 배달 사업 규모를 확장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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