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블랙베리, 'CES 2019'에서 디지털 조종석 솔루션을 구비한 컨셉트카 공개
김봉석 기자
2019-01-17 오후 6:24:05
캐나다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블랙베리(BlackBerry)에 따르면 국제가전제품 박람회인 'CES 2019'에서 Karma Automotive Revero를 기반으로 하는 컨셉트카를 공개했다.

일반적으로 컨셉트카의 화려한 외장은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 잡을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술자들은 차량을 지지하는 소프트웨어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블랙베리의 QNX 사업부는 보안 중심의 디지털 조종석 솔루션을 제시했으며 컨셉트카에 장착됐다. QNX의 하이퍼 바이저, 인포테인먼트 및 계기판 기술을 하나의 플랫폼에 결합한 제품이다.

특히 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 동작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블랙베리는 자동차 제조업체에게 보완적인 솔루션을 개발, 수집 및 판매하는 전략을 제시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참고로 블랙베리의 QNX 사업부는 2010년에 블랙베리가 큐엔엑스 소프트웨어 시스템(QNX Software Systems)을 인수해 재편한 부서이다.


▲ Canada-BlackBerry-autonomousCar-solution
  Save (Long text)   Save (Long text)

▲ 블랙베리(BlackBerry)의 디지털 조종석 솔루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4차산업혁명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