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2월 9일 경제동향, 도시바 2개사 분할 계획 고려 등
일본 다국적 중전기기업인 도시바(東芝)에 따르면 2개사로 분할할 계획을 고려하고 있다. 2021년 11월에 발표된 3개사 분할 계획을 재검토한 결과이다.
해당사는 3개사 분할 계획을 발표할 당시에는 향후 자기자본을 넘는 수준인 자본 1000억엔을 상정했었다. 재검토 과정에서 향후 2년간 자본은 3000억엔을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일본 국책항공사인 JAL(日本航空)에 따르면 2021 회계 연도 4분기 연결결산 영업손익은 318억엔의 적자로 집계됐다. 2020 회계 연도 4분기 701억엔 적자 기록과 대비된다.
매출은 2078억엔으로 2020 회계 연도 동기간 대비 28% 증가했다. 최종손익은 233억엔의 적자로 2020 회계 연도 동기간 514억엔의 적자와 대비된다.
일본 해운회사인 사도 기센(佐渡汽船)에 따르면 제3자 증자를 통해 상장을 폐지할 계획이다. 미치노리홀딩스(みちのりホ?ルディングス)와 다이시호쿠에츠은행(第四北越銀行)을 할당처로 정했다.
미치노리홀딩스 측에서 최대 15억엔의 지원받는다. 다이시호쿠에츠은행을 할당처로 하는 종류주를 발행해 15억엔을 조달해 금융지원을 받을 방침이다.
▲사도 기센(佐渡汽船) 로고
해당사는 3개사 분할 계획을 발표할 당시에는 향후 자기자본을 넘는 수준인 자본 1000억엔을 상정했었다. 재검토 과정에서 향후 2년간 자본은 3000억엔을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일본 국책항공사인 JAL(日本航空)에 따르면 2021 회계 연도 4분기 연결결산 영업손익은 318억엔의 적자로 집계됐다. 2020 회계 연도 4분기 701억엔 적자 기록과 대비된다.
매출은 2078억엔으로 2020 회계 연도 동기간 대비 28% 증가했다. 최종손익은 233억엔의 적자로 2020 회계 연도 동기간 514억엔의 적자와 대비된다.
일본 해운회사인 사도 기센(佐渡汽船)에 따르면 제3자 증자를 통해 상장을 폐지할 계획이다. 미치노리홀딩스(みちのりホ?ルディングス)와 다이시호쿠에츠은행(第四北越銀行)을 할당처로 정했다.
미치노리홀딩스 측에서 최대 15억엔의 지원받는다. 다이시호쿠에츠은행을 할당처로 하는 종류주를 발행해 15억엔을 조달해 금융지원을 받을 방침이다.
▲사도 기센(佐渡汽船) 로고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