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9월 1주차 경제동향-은행 및 투자/M&A, 다이닛폰스미토모제약 2016년 9월 캐나다 바이오벤처 Cynapsus Therapeutics 643억엔에 인수 등
박재희 기자
2016-09-14 오후 12:31:07
일본 쥬로쿠은행(十六銀行)은 2016년 10월 PC나 스마트폰을 활용해 내점 예약을 할 수 있는 ‘WEB 내점예약 시스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희망하는 날짜와 시간을 예약하는 것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주소 변경, 자산관리상담 등을 매장에서 기다릴 필요 없이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본 다이닛폰스미토모제약(大日本住友製薬)은 2016년 9월 캐나다 바이오벤 CynapsusTherapeutics을 643억엔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해당 업체는 파키슨병에 의한 일부 증상을 개선하는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판매 중인 제품은 없으나 개발 의약품을 취득해 정신신경용 신약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일본 화학업체 후지필름(富士フイルム)은 2016년 9월 오스트레일리아 재생의료벤처 Cynata Therapeutics Limited를 3억1200만엔에 출자한다고 밝혔다.

환자이외의 세포를 이용한 유도만능줄기세포를 활용한 재생의료제품의 연구를 가속시키고 노하우와 기술을 취득해 재생의료사업의 확대를 목표로 한다.

일본 다목적기업인 후지필름(富士フイルム)은 2016년 9월 오스트레일리아의 재생의료벤처인 사이나타 테라퓨틱스에 3억엔을 출자한다고 발표했다.

출자를 통해 사이나타의 iPS세포 활용노하우와 기술을 습득하고 재생사업의 수익화를 앞당기기 위함이다. 제3자 할당 증자를 통해 주식의 10% 이상을 인수할 계획이다. 

일본 타나베미쓰비시제약(田辺三菱製薬)은 2016년 9월 인도 동종계 Sun Pharmaceutical과 특허가 만료된 의약품의 판매를 제휴한다고 밝혔다.

Sun Pharmaceutical는 올해 3월 노바티스로부터 330억엔에 특허가 만료된 14개 품목을 취득했다. 이에 당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11월부터 판매를 시작해 판매에 따른 수익배분을 받는다.

▲ Japan_MT-Pharma_Homepage Image

▲타나베미쓰비시제약(田辺三菱製薬)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
주간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