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9월 1주차 경제동향-식/음료산업, 제과업체 가메다세이카(亀田製菓) 2016년 9월 태국에서 쌀과자 증산 발표 등
일본 제과제조업체인 가루비(カルビー)는 2016년 9월 감자칩의 신상품 4종의 발매를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홋카이도에 상륙한 태풍의 영향으로 원료인 감자의 수확이 지연되고 있기 때문이다.
9월 5일 발매 예정이었던 '아·라 ·포테토' 2종은 10월 3일로 12일 발매예정인 편의점 한정 2종은 10월 10일로 각각 연기됐다. 가루비에서 사용하는 감자의 70%는 홋카이도산이기 때문에 재해로 인한 피해액은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 Japan_Calbee_Homepage
▲가루비(カルビー) 홈페이지
일본 제과업체인 가메다세이카(亀田製菓)는 2016년 9월 태국에서 쌀과자를 증산한다고 발표했다. 미국과 유럽에서 건강지향 및 일본음식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쌀과자의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태국 중부 사뭇쁘라깐주에 있는 주력공장에서 쌀과자의 2016년 생산량(금액 베이스)을 2015년 대비 15% 늘릴 계획으로 신공장의 건설도 검토하고 있다.
일본 외식체인업체인 알레프(アレフ)는 2016년 9월 자사 운영 햄버거점인 빗쿠리동키에서 음식알레르기를 고려한 햄버그상품을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원료로 유제품과 밀가루가 아닌 쌀가루 등을 쓴다.
상품의 원료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알레르기에 대응한 제품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신상품은 우유, 밀가루, 달걀을 쓰지 않는 햄버그로 가격은 기존 상품과 동일하다.
식음료업체 아사히그룹홀딩스(アサヒグループホールディングス), 2018년 12월까지 300억엔의 비용절감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발표했다. 제조원가, 판매비용, 일반관리비를 압축한다.
국내외 맥주류의 매출 성장이 둔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캔의 경량화와 페트병의 내재화로 자재 조달비용을 억제하고 해외에서는 오스트레일리아의 음료공장과 배송센터를 통폐합해 물류비용을 줄일 계획이다.
9월 5일 발매 예정이었던 '아·라 ·포테토' 2종은 10월 3일로 12일 발매예정인 편의점 한정 2종은 10월 10일로 각각 연기됐다. 가루비에서 사용하는 감자의 70%는 홋카이도산이기 때문에 재해로 인한 피해액은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 Japan_Calbee_Homepage
▲가루비(カルビー) 홈페이지
일본 제과업체인 가메다세이카(亀田製菓)는 2016년 9월 태국에서 쌀과자를 증산한다고 발표했다. 미국과 유럽에서 건강지향 및 일본음식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쌀과자의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태국 중부 사뭇쁘라깐주에 있는 주력공장에서 쌀과자의 2016년 생산량(금액 베이스)을 2015년 대비 15% 늘릴 계획으로 신공장의 건설도 검토하고 있다.
일본 외식체인업체인 알레프(アレフ)는 2016년 9월 자사 운영 햄버거점인 빗쿠리동키에서 음식알레르기를 고려한 햄버그상품을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원료로 유제품과 밀가루가 아닌 쌀가루 등을 쓴다.
상품의 원료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알레르기에 대응한 제품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신상품은 우유, 밀가루, 달걀을 쓰지 않는 햄버그로 가격은 기존 상품과 동일하다.
식음료업체 아사히그룹홀딩스(アサヒグループホールディングス), 2018년 12월까지 300억엔의 비용절감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발표했다. 제조원가, 판매비용, 일반관리비를 압축한다.
국내외 맥주류의 매출 성장이 둔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캔의 경량화와 페트병의 내재화로 자재 조달비용을 억제하고 해외에서는 오스트레일리아의 음료공장과 배송센터를 통폐합해 물류비용을 줄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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