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7월 2일 경제동향, 쉘프 드릴링 발트해 잭업 프로젝트 작업 '토탈 E&P 나이지리아'에 제공 등
박재희 기자
2021-07-02
아랍에미리트 에너지 기업인 쉘프 드릴링(Shelf Drilling)에 따르면 새로 확보된 계약에 따라 자사 발트해(Baltic)의 잭업 프로젝트를 위한 작업을 '토탈 E&P 나이지리아(Total E&P Nigeria)'에 제공할 예정이다.

쉘프 드릴링은 나이지리아에서 작업을 위한 시추 설비를 공급한다. 상기 프로젝트는 380일이 소요되는 5개의 유정을 뚫는 작업이다. 
나이지리아 중앙은행(CBN)에 따르면 국가 핀테크 전략을 개발하도록 금융 부문의 이해 관계자들에게 투자를 촉구했다. 용도에 맞는 강력하고 포괄적이며 실행 가능한 핀테크 사업을 진행하기 위함이다.

중앙은행(CBN)은 국가 전반의 이익을 위해 모든 이해당사자들에게 국가 핀테크 전략 개발에 시간과 자원을 투자할 것을 촉구했다.

영국 다국적 생활용품업체인 레킷(Reckitt)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최대 도시인 라고스(Lagos)에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SSA) 지역의 본사를 설립하기로 결정했다.

레킷의 라오스 본사는 나이지리아, 케냐, 가나, 우간다, 탄자니아, 코트디부아르 등 SSA 지역 6개국을 커버한다. 최고 품질의 위생, 건강, 영양 제품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하는 기지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레킷(Reckitt)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
주간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