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9월 2일 경제동향-제조업/통계, 아사히맥주 올해 9월 '클리어 아사히 프라임 리치' 국내 8개 공장 모두 생산 등
박보라 기자
2016-09-02 오전 11:11:01
일본 아사히맥주(アサヒビール)는 2016년 9월 ‘클리어 아사히 프라임 리치’를 국내 8개 공장에서 모두 생산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2016년 1~7월 맥주 판매량은 지난해 동기에 비해 3% 감소했으나 제3맥주인 클리어 아사히는 동기간 9% 증가했기 때문이다. 특히 클리어 아사히 프라임 리치는 35.6% 확대됐으며 7월 단월로는 41.2%를 기록했다.

일본 니혼조제(日本調剤)는 2016년 9월 전자약수첩 앱인 ‘약수첩 플러스’의 등록회원이 1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환자의 복제약 관리를 위해 2년전부터 무료어플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자체 개발한 무료앱으로 스마트폰이나 PC를 활용해 전용카드나 QR카드로 데이터를 읽는 절차가 필요 없이 자동으로 스마트폰에 복약정보를 제공한다.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에 따르면 2015년 아오모리현산 농수산물 수출액은 194억엔으로 지난해에 비해 25% 증가했다.

주력 상품인 사과와 가리비가 크게 확대된 것이 주요인이며 사과 수출액은 87억엔으로 전년대비 18% 늘어났다. 수산물수출액은 97억엔으로 동기간 29% 증가했으며 이 중 가리비는 51억엔으로 33% 확대됐다.


▲클리어 아사히 프라임 리치(출처 : 아사히맥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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