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2월 9일 경제동향-건설/에너지/식품, 나이지리아는 일반도로 건설비 210억나이라 승인 등
민서연 기자
2017-02-09 오후 10:37:32
나이지리아 정부에 따르면 2017년 2월 8일 일반도로 건설비로 210억나이라를 승인했다. 해당 도로는 Ilorin-Omu Aran-Kabba일반도로이다.  

공사 중인 콰라주와 코기주를 연결할 Kabba-Egbe도로의 완성을 위한 목적이다. 정부는 여행시간 단축, 비지니스 비용, 상품 및 서비스 비용감소를 위해 도록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나이지리아 정부에 따르면 국내 바이오연료산업의 잠재력을 활용하면 외환 획득의 주요 원천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외환을 감안해도 국내 석유가격이 높은 실정이다. 

넓은 국토, 다양한 식생을 활용한 대체에너지 연구가 필요한 때라고 판단하고 있다. 국내의 화석연료와 수입 석유제품의 의존성을 낮추기 위해 대체 에너지 개발의 필요성이 생겼기 때문이다. 

나이지리아 정부에 따르면 2017년 2월 8일 국내 식품가격을 내리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식품의 높은 가격은 재고량 부족이 아닌 높은 운송비 부담 때문이기 때문이다. 

또한 식료품 운송용 대형트럭에 쓰이는 디젤연료의 높은 가격도 식품가격을 상승시키는 요인 중 하나다. 소 운반용으로 사용되는 철도를 식품 운반용으로 대체할 계획이다.


나이지리아 정부 엠블럼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