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4월 15일 경제동향-발전/통계/정책, 나이지리아 정부는 Afrinergia Power Ltd 및 CT Cosmos와 PCOA 협약 체결 등
민서연 기자
2017-04-15 오후 8:09:36
나이지리아 정부에 따르면 태양광발전회사 2곳과 Put and Call Option Agreement(PCOA) 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기업은 Afrinergia Power Ltd와 CT Cosmos이다.

국내에 1125메가와트 태양열발전소를 건설 중인 14개 기업 중 2곳이다. Afrinergia Power Ltd는 현재 50메가와트 규모 발전소를 건설 중이다. CT Cosmos는 Plateau주에서 다른 70메가와트 태양열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나이지리아 소비자보호위원회(CPC)에 따르면 탄산음료 제품의 식품 안전검사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법정에서 식품안전청과 나이지리아 음료기업간의 소송으로 인해 언론과 소비자들의 국내 음료제품 안정성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조사결과 환타(Fanta)와 스피리트(Sprite)를 포함해 탄산음료 제품에 방부제의 일종인 벤조산 첨가량은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나이지리아 소비자보호위원회(CPC) 로고

나이지리아 무역통상부(MITI)에 따르면 토마토와 관련해 새로운 정책을 발표했다. 매년 수입되는 15만톤의 토마토 식품으로 인해 520억나이라 혹은 US$ 1억7000만달러의 지출을 막기 위한 목적이다.

해 당정책은 온실장비를 농업장비로 분류해 수입관세 0%로 책정, 토마토 페이스트와 가루제품 수입 중단, 관세를 50%로 인상하고 1톤당 US$ 1500달러를 추가부담하도록 한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
주간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