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5월 26일 경제동향-제조/정책, Keppel Singmarine은 미국 Stolt-Nielsen로부터 소형 LNG선박 2척 수주 등
민서연 기자
2017-05-26 오후 5:06:14
싱가포르 해양서비스업체 Keppel Singmarine에 따르면 2017년 5월 미국 동종계 Stolt-Nielsen로부터 소형 LNG선박 2척에 대한 수주계약이 체결됐다. 계약금액은 S$ 1억300만달러다.

현재 특수목적선박 중에서도 LNG선박에 대한 수요가 가장 크게 확대되는 추세다. Stolt-Nielsen에서는 이번 LNG선박과 유사한 선박 3척에 대해서도 당사와 옵션계약(Option)을 체결했다.


▲Keppel Singmarine 홈페이지 이미지

싱가포르 경쟁위원회(CCS)에 따르면 2017년 5월 태스크포스(Taskforce)를 설치해 국내 '분유가격'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프리미엄 분유제품군 가격이 지나치게 상승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10년간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분유제품의 평균가격은 2배 이상 올랐다. 특히 고급 분유제품은 과도한 마케팅 경쟁과 소비심리를 흔드는 과장성 홍보로 고가격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

싱가포르 교통카드업체 이지링크(EZ-Link)에 따르면 2017년 5월 분실·도난 보험이 등록된 카드소지자의 보상액이 기존 S$ 10달러에서 15달러로 인상됐다.

당사가 보험업체 FWD Insurance와 파트너쉽을 체결하면서 보험혜택을 확대시켰기 때문이다. 보상액 지급조건은 카드가 분실 및 도난돼 무단으로 사용될 경우에 해당된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
주간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