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8월 24일 경제동향, D&M그룹 9월 1일부터 마란츠와 데논 2개 브랜드 제품 가격 인상 등
박재희 기자
2021-08-24
일본 오디오 및 비디오 회사인 D&M그룹(ディーアンドエムホールディングス)에 따르면 2021년 9월 1일부터 마란츠(マランツ)와 데논(デノン)의 2개 브랜드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중국발 코로나 19 팬데믹의 영향으로 전자부품의 가격이 급격하게 대폭 상향했기 때문이다. 금속부품과 목재부품을 포함한 원재료비의 상향과 더불어 해상운임 비용도 높아져 부담이 커진 것으로 판단된다. 

일본 인장제조기업인 사치하타(シヤチハタ)에 따르면 대체불가능토큰(NFT) 인장을 개발할 계획이다. 서비스 제공 형태와 시기는 미정이다.

인영(印影)의 데이터와 이용자 정보를 결합한 전자인감은 위조 위험성을 줄인다. 대체불가능토큰은 블록체인기술을 활용한 디지털토큰으로 디지털 아트 등 작품 및 상품의 소유권을 매매할 때 이용된다.  

일본 시장 조사기관 글로벌 인포메이션(Global Information)에 따르면 2028년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인공지능(AI) 시장 규모가 $US 1075억3557만달러 2020년 120억4446억달러 대비 8.93배 증가가 예상된다.

2021년~2028년까지 연평균 31.6%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고객 중심 마케팅 전략 도입,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이용한 광고의 증가 등이 마케팅을 위한 인공지능 시장의 성장을 견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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