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2월 26일 경제동향-자동차/ICT산업, 지리자동차 독일 고급자동차 다임러사의 발행주식 9.69% 약 $US 90억달러에 인수 등
박재희 기자
2018-02-26 오후 9:07:26
중국 자동차대기업 지리자동차(吉利汽车)에 따르면 독일 고급자동차 다임러사의 발행주식 9.69%를 약 $US 90억달러에 인수했다. 다임러는 고급 자동차인 벤츠를 제조하고 있다. 

지리자동차는 중국시장 내 환경규제가 강화되면서 독일 다임러사의 친환경 전기자동차(EV) 기술을 취득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중국 자동차 대기업 창청자동차(长城汽车股份有限公司)에 따르면 독일 자동차 BMW의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의 전기자동차(EV) 중국 내 생산에 합의했다.

창청자동차와 BMW는 이번 합작을 통해 최초로 BMW의 소형차 미니의 유럽 역외 생산을 진행하게 된다. 공장건설 지역 및 최종 투자계획은 향후 구체적으로 수립해 나갈 예정이다.


▲ 창청자동차(长城汽车股份有限公司) 로고

대만 스마트폰 대기업 HTC(宏達國際電子股份有限公司)에 따르면 북미지역 스마트폰 사업조직 개편 및 인력 조정으로 최대 100명이 감원될 것으로 전망된다.

HTC는 스마트폰사업과 가장현실(VR) 사업의 재편을 검토하고 있으며 연구개발 자원 및 전문인력 대신 효율적인 활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난 2017년 HTC는 구글 Pixel 스마트폰 개발자 및 HTC가 보유한 휴대폰 특허기술을 구글에 약 $US 11억달러에 매각하고 관련 기술자 약 2000여명도 구글로 이적시키는 조치를 단행했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