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3월 30일 경제동향-ICT/석유, IT기업 MDXi 영국 위성운영업체인 Avanti Communications Group Plc와 파트너쉽 체결 등
박재희 기자
2018-03-30 오후 11:28:09
나이지리아 IT기업인 MDXi(MainData Nigeria Ltd)에 따르면 2018년 3월 26일 영국 위성운영업체인 Avanti Communications Group과 파트너쉽을 체결했다. 

국내 GES(Gateway Earth Station)의 유치 및 운영이 주요 목적이다. 파트너쉽을 통해 수도 라고스(Lagos)에 이미 Avanti의 1번째 서아프리카 GES를 유치했다.


▲MDXi(MainData Nigeria Ltd) 로고 

나이지리아 IT기업인 MainOne에 따르면 오군(Ogun)주정부와 250킬로미터 광섬유케이블 설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주내의 서비스 기관을 대상으로 인터넷 연결성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주정부의 스마트시티(Smart City) 구축 정책과도 연결된다. 

다국적 에너지기업인 비톨(Vitol)과 글렌코어(Glencore)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국내 석유기업의 재정지원을 고려 중이다. 국내기업이 브라질 에너지기업인 페트로브라스(Petrobras)가 보유하고 있는 지분을 인수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현재 페트로브라스는 US$ 20억달러 규모의 지분을 매각하려고 준비 중이다. 페트로브라스는 양질의 원유를 생산하고 있는 국내 주요 유전 2곳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