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11월 9일 경제동향, 아마존 국내시장에서 소비자가 가장 많이 방문하고 구매 등
박재희 기자
2018-11-10 오후 9:52:05
미국 글로벌 전자상거래업체인 아마존(Amazon.in)에 따르면 인도 국내 시장에서 소비자가 가장 많이 방문하고 구매하는 사이트로 조사됐다. 

인도 시장조사업체인 IMRB의 연구결과를 인용한 것으로 온라인 쇼핑 이용자들의 50% 이상이 아마존을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구입고객의 99.3%가 최소 1회 이상 구매했으며, 신규 이용객의 89%는 소규모 도시인으로 나타났다. 

인도 글로벌 IT서비스기업인 인포시스(Infosys Ltd)에 따르면 최고경영자(CEO)로 Salil Parekh를 임명한 후 1년이 지나면서 경영이 안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공동 창업자이자 현재 의장인 난단 닐레카니(Nandan Nilekani)는 싱가포르의 경제포럼에서 2017년의 운영 혼란은 이미 지난 일이며 완전히 정상화됐다고 주장했다. 

인도 싱크탱크기업 CMIE(Centre for Monitoring Indian Economy)에 따르면 2018년 10월 국내 실업률은 6.9%로 집계됐다. 2년 최고치로 상승된 것으로 드러났다.  

2018년 10월 고용 인원은 3억9700만명으로 2017년 10월 4억700만명 대비 2.4% 줄어들었다. 성인 인구의 39.5%만 10월에 고용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고용인원 통계(출처 : CMIE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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