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11월 16일 경제동향, 영국 글래스고대 나노 분자 금속산화물 초고속 충전용 배터리 개발 등
박재희 기자
2018-11-18 오전 8:18:38
영국 글래스고대(University of Glasgow)에 따르면 전력이나 수소 가스를 저장할 수있는 '이국적인 녹(exotic rust)'으로 알려진 나노 분자 금속산화물을 사용해 새로운 하이브리드-전기-수소 플로우 배터리(hybrid-electric-hydrogen flow battery)를 개발했다. 

전기자동차와 관련한 핵심 문제 중 하나는 차량 충전에 걸리는 시간이 길다는 것이다. 전기자동차의 운전자가 충전을 위해 기존 자동차의 운전자보다 훨씬 더 오래 동안 기다릴 것을 기대하는 것은 현실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영국 금융기관인 스코틀랜드은행(Bank of Scotland)에 따르면 2019년 상반기에 플래그쉽 던디 점포를 폐쇄할 계획이다. 이와 같은 결정으로 고객뿐만 아니라 직원들도 충격에 휩쌓였다.

2019년 상반기에는 8개 점포를 추가로 닫는다. 2017년에만 250명의 직원을 해고했지만 경영상황이 개선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독일 워터파크업체인 갤럭시에르딩(Galaxy Erding)에 따르면 세계 최초로 가상현실(VR)을 이용한 워터 슬라이드인 스페이스 글라이더(Space Glider)를 오픈했다. 갤럭시 에르딩은 독일 남부에 위치해 있으며 유럽에서 가장 큰 워터파크이다. 

가상현실용 헤드셋의 장착하면 스페이스 글라이더의 탑승자들이 마법적인 세계를 통과할 수 있다. 또한 떠 다니는 섬 주변의 아름다운 나비를 따라 가거나 하얀 겨울 원더랜드 속으로 빨려 들어갈 수 있다.


▲ 갤럭시에르딩의 가상현실 워터 슬라이드 홍보 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