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1월 10일 경제동향, 도요타자동차 5G네트워크 이용 원격제어 아바타 로봇 개발 등
박재희 기자
2019-01-11 오전 9:28:20
일본 글로벌 자동차제조업체인 도요타자동차(Toyota)에 따르면 5G네트워크를 이용해 먼거리에서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는 원격제어 아바타 로봇을 개발했다.

이전 버전의 로봇은 이동성과 유용성이 제한된 유선을 통해 조정됐다. 그러나 T-HR3 휴머노이드 아바타 로봇은 이동통신업체인 도코모(DOCOMO)의 5G 네트워크를 통해 유선 연결 없이 작업환경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일본 전자제품 제조업체인 티디케이(TDK)에 따르면 차세대 올인원(all-in-one) 가상현실(VR) 플랫폼을 구현할 수 있는 VR센서 포트폴리오를 개발했다.

모든 VR 시스템의 핵심 센서 요구사항은 HMD(Head-Mounted-Display)와 핸드헬드 컨트롤러 간의 정확한 정렬인데 이를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본 로봇제조업체인 그루브엑스(Groove X)에 따르면 'CES 2019'에서 애완동물 로봇인 러봇(Lovot)을 공개했다.
러봇은 소유자의 애정을 요구해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의 능력을 키우는 목적으로 제작됐다.

재미 있는 눈과 솜털같은 테디베어 팔이 장착돼 있다. 인간의 손길에 반응하는 센서가 충분히 장착되어 있어 머리에 설치된 비디오 카메라는 주인의 얼굴을 인식하고 충돌을 피하도록 돕는다. 


▲ 그루브엑스(Groove X)의 러봇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