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2월 8일 경제동향, 뉴욕시 음료에 칸나비디올(CBD) 첨가 행위 금지 방침 등
박재희 기자
2019-02-09 오후 9:02:45
미국 뉴욕시(New York City)에 따르면 음식과 음료에 칸나비디올(CBD)을 첨가하는 행위를 허용하지 않을 방침이다. 지역 내의 식당과 바에 관련 지침을 통보했다.

칸나비디올을 섭취하는 것이 안전하지 못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현재 일부 식당과 바에서는 칸나비디올을 커피에 섞어서 판매하고 있는 중이다.

미국 글로벌 장난감제조업체인 피셔프라이스(Fisher-Price)에 따르면 페달 불량으로 인한 결함때문에 바비드림캠프카를 리콜한다.

리콜 대수는 4만4000대에 달하며 전기자동차모델은 FRC29이다. 2018년 7월부터 2019년 1월까지 판매된 차량만 해당된다.

미국 헬리콥터 개발업체인 벨헬리콥터(Bell Helicopter)에 따르면 'CES 2019'에서 5인승 수직 이착륙(VTOL) 에어 택시인 넥서스(Nexus)의 컨셉 모형을 공개했다.

벨헬리콥터는 특수차량 물류전문업체인 텍스트론(Textron Inc.)의 자회사이다. 넥서스는 하이브리드 전기 추진 시스템을 통해 동력을 공급 받는다.


▲ 벨헬리콥터(Bell Helicopter)의 에어택시인 넥서스(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