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 6월 17일 경제동향, 필리핀 PLDT 4분기 5G 통신서비스 시작 등
박재희 기자
2019-06-18 오후 8:09:18
필리핀 통신회사인 PLDT에 따르면 2019년 4분기 5G 통신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가정용 인터넷 서비스와 기업고객이 대상이다.

현재 경쟁회사인 글로브텔레콤도 상업적인 시범서비스를 론칭할 예정이다. 가능하다면 6월 중에 가정용 5G 서비스를 시작한다.

필리핀 농업부 산하 코코넛청(Philippine Coconut Authority)에 따르면 현재 코코넛오일의 가격은 팜원유 가격과 비슷한 수준까지 하락했다. 2018년 1월 이후 지속적으로 떨어진 결과다.

코코넛오일의 가격이 하락한 것은 공급량이 급증했기 때문이다. 2015년 엘리뇨로부터 피해를 입은 나무들이 회복됐고, 양호한 기상조건도 수확량 증가에 긍정적으로 기여했다.

필리핀 ADI(Absolut Distillers Inc.)에 따르면 바탕가스 지역에 LNG터미널을 건설할 계획이다. 외국기업과 조인트벤처를 통해 사업을 시작할 방침이다.

터미널 주위에는 1000메가와트 규모의 LNG발전소도 건설한다. 초기 투자비는 $US 15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바탕가스에 38헥타아르의 토지도 확보했다.


▲ADI(Absolut Distillers Inc.) 전경(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