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6월 28일 경제동향, 세븐-일레븐 가을부터 유통기한 임박한 식품 인하 판매 등
일본 편의점업체인 세븐-일레븐(セブン―イレブン・ジャパン)에 따르면 2019년 가을부터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품을 인하해 판매할 계획이다.
도시락이나 주먹밥의 유통기한이 만료에 가까워지면 전자화폐인 나나코(nanaco)로 구매하면 포인트를 가격의 10% 제공할 방침이다.
일본 유통업체인 세이유(西友)에 따르면 향후 3년 이내에 증시에 재상장할 계획이다. 세이유는 미국의 유통대기업인 월마트의 자회사이다.
월마트는 2002년 일본시장에 진출하면서 세이유의 주식 6.1%를 인수했다. 이후 주식 비중을 단계적으로 늘려 2008년에는 완전 자회사로 전환했다.
일본 재무성(財務省)에 따르면 2018년 일반회계의 세입이 60.4조엔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버블경제 시대인 1990년에 비해서도 많았다.
2018년 12월 기준 59.9조엔을 예상했지만 0.5조엔이 더 늘어났다. 1990년 최고치인 60.1조엔을 넘어섰으며 2017년 58.8조엔보다 증가했다.
▲재무성(財務省) 빌딩(출처 : 홈페이지)
도시락이나 주먹밥의 유통기한이 만료에 가까워지면 전자화폐인 나나코(nanaco)로 구매하면 포인트를 가격의 10% 제공할 방침이다.
일본 유통업체인 세이유(西友)에 따르면 향후 3년 이내에 증시에 재상장할 계획이다. 세이유는 미국의 유통대기업인 월마트의 자회사이다.
월마트는 2002년 일본시장에 진출하면서 세이유의 주식 6.1%를 인수했다. 이후 주식 비중을 단계적으로 늘려 2008년에는 완전 자회사로 전환했다.
일본 재무성(財務省)에 따르면 2018년 일반회계의 세입이 60.4조엔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버블경제 시대인 1990년에 비해서도 많았다.
2018년 12월 기준 59.9조엔을 예상했지만 0.5조엔이 더 늘어났다. 1990년 최고치인 60.1조엔을 넘어섰으며 2017년 58.8조엔보다 증가했다.
▲재무성(財務省) 빌딩(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