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4월 8일 경제동향, KDDI그룹 3월말까지 총 70억엔 규모의 포인트 환원 마케팅 진행 등
박재희 기자
2020-04-09 오후 10:06:55
일본 통신업체인 KDDI그룹(KDDIグループ)에 따르면 2020년 2월 10일부터 3월말까지 총 70억엔 규모의 포인트 환원 마케팅을 진행했다. 에이유페이(auペイ)가입자를 늘리기 위한 목적이다.

연초에는 신규로 입사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가입자를 확대하는데 유리한 시기이다. 이용금액의 최대 20%를 환원했으며 최대 환원금액은 7만엔이다.

일본 의류업체인 미키쇼코(三起商行)에 따르면 2020년 4월 6일부터 향균항바이러스 기능을 갖춘 어린이용 마스크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집에서 50회 세탁을 진행해도 향균효과가 지속된다. 신종 코로나-19 사태로 일회용 마스크의 공급이 부족한 사태를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다.

일본 경찰청(警察庁)에 따르면 2019년 12월 1일부터 3개월간 경찰의 교통위반 단속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63%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스마트폰 등을 조작하면서 운전하는 행위가 급격하게 줄어들었다. 도로교통법의 벌칙이 엄격해진 것이 주요인으로 분석된다.


▲경찰청(警察庁)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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