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아프리카] 7월 14일 경제동향, 나이지리아 조직의 86%가 사이버 보안사고 피해 등
박재희 기자
2020-07-16 오후 12:02:56
영국 사이버보안기업인 소포스(Sophos)에 따르면 2019년 나이지리아 조직의 86%가 퍼블릭 클라우드 사이버 보안 사고로 피해를 입은 것으로 조사됐다.

즉 10개의 조직 중 8개 이상의 조직이 사이버 보안 사고 피해를 당한 것이다. 퍼블릭 클라우드 사이버 보안 피해는 랜섬웨어 34%, 기타 악성 프로그램 43%, 노출된 데이터 57%, 손상된 계정 46%, 암호 강탈 26% 등이다. 

잠비아 액세스은행(Access Bank Zambia)에 따르면 투자 및 금융기업인 카브먼트캐피탈(Cavmont Capital Holdings Zambia)과의 합병에 대해 논의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자회사인 카브먼트은행에 대한 카브먼트캐피탈 지분의 100%를 잠비아 액세스은행에 매각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 것이다. 

이스라엘 최대 방위산업체인 이스라엘우주항공산업(Israel Aerospace Industries, IAI)에 따르면 2020년 6월말 Iron Drone 요격용 UAV(unmanned aerial vehicles)를 출시했다.

요격용 UAV는 IAI의 드론 가드(Drone Guard) 방어용 UAV 시스템에 요격용 UAV를 통합한 것이다. 요격용 드론은 도킹스테이션(발사대)에서 준비된 몇 대의 드론을 밤, 낮으로 발사해 운용할 수 있다.


♦ 이스라엘 항공우주 산업(Israel Aerospace Industries, IAI)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
주간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