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7월 22일 경제동향, 인터스텔라기술 관측 로켓인 나사 로켓 발사 연기 등
박재희 기자
2020-07-23 오전 9:14:50
일본 우주 로켓기업인 인터스텔라 기술(インターステラテクノロジズ)에 따르면 2020년 7월 19일 관측 로켓인 나사 로켓(ねじのロケット)의 발사를 연기했다. 

예정일인 7월 19일 메인 엔진의 발화점 온도가 상승하지 않아 제어 프로그램이 자동 정지됐기 때문이다. 원래 발사일인 18일에는 발사장 상공의 구름 얼음층이 두꺼워 19일로 한번 연기된 것이었다. 

일본 경제산업성(経済産業省)에 따르면 2020년 9월 주요 전력기업 10곳이 가정용 전기요금을 인하할 계획이다. 중국발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영향으로 액화천연가스(LNG)의 가격 수준이 낮게 유지됐기 때문이다.   

주요 도시가스 기업 4곳에서도 액화천연가스 및 액화석유가스(LPG)의 가격 하락을 반영해 전기요금을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일본 중공업회사인 가와사키중공업(川崎重工業)에 따르면 APB(All Polymer Battery)와 자율무인잠수정(AUV)의 실증실험을 시작했다.  

양사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는 전수지전지는 기존의 리튬 전지와 대비해 에너지 밀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전지 용량을 확대해 더욱 긴 시간 동안 주행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APB(All Polymer Battery)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