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위프로, 3분기 매출액은 Rs 1976.07억루피로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
인도 IT서비스기업인 위프로(Wipro)에 따르면 2021년 9월말 마감 3분기 매출액은 Rs 1976.07억루피로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반면에 3분기 순이익은 293억루피로 전년 동기 대비 9.6% 감소했다. 임금 인상과 감가상각으로 인해 순이익이 줄어들었다. 감가상각은 Capco의 인수에 따른 결과이다.
3분기 IT 서비스 매출액은 US$ 25억8000만달러로 전분기 대비 6.9%, 전년 동기 대비 29.5% 각각 늘어났다. IT 서비스 부문의 2022 회계연도 3분기 매출액은 26억3100만달러에서 26억8300만달러 사이로 예상된다.
3분기 동안 연간 1억달러 정도 비용을 청구할 수 있는 고객 2개사를 확보해 15개로 늘렸다. 연간 매출액이 7500만달러 수준의 고객도 확보해 전체 고객은 28개로 증가했다.
은행, 금융서비스, 보험 등의 고객 매출액이 IT 서비스 매출액의 34.8%를 점유한다. 소비자 부문은 전체 매출액의 17.3%, 보건은 5.1%, 에너지와 천연가는 0.6%, 기술은 3.1%, 제조업은 6.1%를 각각 차지한다.
▲위프로(Wipro) 로고
민서연 기자
반면에 3분기 순이익은 293억루피로 전년 동기 대비 9.6% 감소했다. 임금 인상과 감가상각으로 인해 순이익이 줄어들었다. 감가상각은 Capco의 인수에 따른 결과이다.
3분기 IT 서비스 매출액은 US$ 25억8000만달러로 전분기 대비 6.9%, 전년 동기 대비 29.5% 각각 늘어났다. IT 서비스 부문의 2022 회계연도 3분기 매출액은 26억3100만달러에서 26억8300만달러 사이로 예상된다.
3분기 동안 연간 1억달러 정도 비용을 청구할 수 있는 고객 2개사를 확보해 15개로 늘렸다. 연간 매출액이 7500만달러 수준의 고객도 확보해 전체 고객은 28개로 증가했다.
은행, 금융서비스, 보험 등의 고객 매출액이 IT 서비스 매출액의 34.8%를 점유한다. 소비자 부문은 전체 매출액의 17.3%, 보건은 5.1%, 에너지와 천연가는 0.6%, 기술은 3.1%, 제조업은 6.1%를 각각 차지한다.
▲위프로(Wipro) 로고
민서연 기자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