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9월 28일 경제동향, 영국 BT 1년 반동안 인터넷 차단된 작은 마을 조사 및 원인 발견해 등
박재희 기자
2020-09-30 오전 9:52:24
영국 이동통신사인 BT에 따르면 1년 반동안 광대역통신의 손실과 BT의 인터넷 접속 불량 문제가 주민 400명의 작은 마을에서 발생해 조사해왔다.

BT엔지니어들은 주요인으로 의심되는 높은 수준의 단일 충돌 소음에 의해 결함이 발생했는지 여부를 확인했다. 텔레비전과 마이크로파를 포함한 가전제품에서 나오는 '전파'가 인터넷 연결에 장애를 일으키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영국 국내 최대 호텔체인운영기업인 프리미어인(Premier Inn)에 따르면 최대 6000명을 감원할 계획이다. 중국발 코로나-19 팬데믹과 추가적인 경제활동 제한 등으로 매출이 급감하고 있기 때문이다. 

호텔 및 술집인 펍도 운영하고 있는 프리미어인은 최근 정부의 오후 10시 이후의 통금 조치까지 포함해 환대사업에서 손실을 크게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영국 가상현실 스타트업 기업인 그래비티스케치(Gravity Sketch)에 따르면 제품 디자인을 위한 3D 및 가상 현실 도구를 성장시키기 위해 €310만 유로를 투자받았다.

투자는 킨드레드 캐피탈(Kindred Capital)이 주도하고 포인트나인 캐피탈(Point Nine Capital) 및 이전 투자자인 포워드 파트너스(Forward Partners)가 참여했다.


▲ 그래비티스케치(Gravity Sketch)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