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아프리카] 9월 30일 경제동향, 터키 9월 24일 기준금리 2%포인트 인상 등
박재희 기자
2020-10-03 오후 12:11:00
터키 중앙은행(TCMB)에 따르면 2020년 9월 24일 기준금리를 2%포인트 인상했다. 2018년말 외환위기 이후 처음으로 금리를 인상했다.

통화정책위원회(MPC)는 1주일물 레포금리를 기존 8.25%에서 10.25%로 올렸다. 이와 같은 조치로 이스탄불 시장에서 리라화 가치는 상승했다.

나이지리아 중앙은행(CBN)에 따르면 금융개발조직인 EFInA(Enhancing Financial Innovation and Access)와 협력하여 '여성의 금융포용 선진화를 위한 사회적 기본체계 구축'을 시작했다.

이러한 시작은 폴(Paul Olukpe) 박사가 이전부터 주장해 온 '여성을 위한 사회적 금융 기본체계 접근권'이라는 태그가 붙은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여성 금융포용 기본체계는 금융강화특별개입업무팀에 의해 개념화됐다. 

나이지리아 국영석유공사(NNPC)에 따르면 최근 인도의 에너지기업인 SEEPCO(Sterling Exploration and Energy Production Company)과의 가스 개발 계약으로 US$ 5~6억달러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영석유공사와 SEEPCO는 수도 아부자(Abuja)에서 석유채굴임대(OML) 143의 수익화를 위한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은 석유 후방산업인 가스시장에서의 범위를 확대하고 국가 수익을 증대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영석유공사(NNPC)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