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레인] 베네피트(BENEFIT), 5월 ISO 27001 인증 획득
바레인 핀테크 업체인 베네피트(BENEFIT)에 따르면 2022년 5월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27001은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이다.
ISO 27001를 인증받았다는 것은 모든 정보자산을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의미를 갖는다. 정보자산은 재무정보, 지식재산, 직원 개인정보, 제3자로부터 위탁을 받은 정보 등을 포함한다.
또한 ISO 27001 표준은 정보보호관리시스템(ISMS)이 보안영역에서 최상의 업무 처리 방안이라는 점은 명확하게 해준다. 베네피트는 회사의 모든 업무에 예외없이 ISO 27001 표준을 적용할 방침이다.
현재 핀테그 산업 자체가 사이버 위협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는 상황에서 정보보호 인증을 받은 것은 사업 전개에 유리할 것으로 판단된다.
참고로 베네피트는 1997년 설립됐으며 바레인 중앙은행(CBB)로부터 면허를 받았다. 바레인과 주변 국가의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혁신적인 지불 능력, 정보관리솔루션, 비지니스 아웃소싱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러한 사업을 영위함에 있어서 은행의 현금자동입출금기(ATM), 판매시점관리(POS) 등의 운영 업무와도 밀접하게 연관된다. 베네피트는 CBB가 규제하고 있는 바레인 은행들이 소유하고 있는 업체다.
▲베네피트(BENEFIT) 임직원 사진(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