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자동차협회, 지난 2년 '충전 필요'로 구조한 전기차량의 비율 절반이나 감소
영국 자동차협회(AA)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지난 2년 동안 차량 고장 지원 회사가 '충전 필요 또는 배터리 없음' 등으로 구조한 전기차량(EV)의 비율은 8%에서 4% 미만으로 절반이나 감소했다.
운전자들이 완전한 배터리 구동의 전기자동차를 능숙하게 운전하고 배터리를 비롯한 제반 사항을 다루는 데 더욱 익숙해졌기 때문이다.
전기차량의 주행거리 불안에 대한 우려는 빠르게 과거의 것이 되고 있다. 운행 중에 배터리를 전부 다 소모하는 전기자동차 소유자도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동차협회는 사람들이 휘발유 및 디젤자동차에서 전기자동차로 바꾸는 것을 두려워 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한다. 전기자동차가 고장나는 가장 흔한 원인은 12V 배터리 및 타이어 문제에서 발생한다. 이는 휘발유 및 디젤자동차에서 가장 흔하게 고장나는 이유와 거의 동일하다.
자동차서비스기업인 RAC는 2022년 연말까지 자사의 서비스 순찰차량 5분의 1은 비상 전기 충전 기능을 갖추고 배터리를 더욱 빨리 충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차량 탑재형 전기차량 부스트 시스템은 3.5kW에서 5kW 충전기로 업그레이드된다. 30분 내에 10마일의 주행거리를 추가할 수 있다. 7.5kW 충전기 장치도 개발되고 있다.
연말까지 200대의 RAC 서비스 순찰차량은 전기자동차 충전기를 장착할 것으로 예상된다. 130대는 더욱 충전 속도가 빠른 5kW급 충전기를 장착하는 신형 차량이 될 것이다.
▲자동차협회(AA) 홈페이지
운전자들이 완전한 배터리 구동의 전기자동차를 능숙하게 운전하고 배터리를 비롯한 제반 사항을 다루는 데 더욱 익숙해졌기 때문이다.
전기차량의 주행거리 불안에 대한 우려는 빠르게 과거의 것이 되고 있다. 운행 중에 배터리를 전부 다 소모하는 전기자동차 소유자도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동차협회는 사람들이 휘발유 및 디젤자동차에서 전기자동차로 바꾸는 것을 두려워 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한다. 전기자동차가 고장나는 가장 흔한 원인은 12V 배터리 및 타이어 문제에서 발생한다. 이는 휘발유 및 디젤자동차에서 가장 흔하게 고장나는 이유와 거의 동일하다.
자동차서비스기업인 RAC는 2022년 연말까지 자사의 서비스 순찰차량 5분의 1은 비상 전기 충전 기능을 갖추고 배터리를 더욱 빨리 충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차량 탑재형 전기차량 부스트 시스템은 3.5kW에서 5kW 충전기로 업그레이드된다. 30분 내에 10마일의 주행거리를 추가할 수 있다. 7.5kW 충전기 장치도 개발되고 있다.
연말까지 200대의 RAC 서비스 순찰차량은 전기자동차 충전기를 장착할 것으로 예상된다. 130대는 더욱 충전 속도가 빠른 5kW급 충전기를 장착하는 신형 차량이 될 것이다.
▲자동차협회(AA)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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