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11월 16일 경제동향, 남아공 픽 앤 페이 블랙 프라이데이 위해 수천 건의 거래 계획 및 당일 배송 등
박재희 기자
2021-11-16
남아프리카공화국 수퍼마켓 체인운영기업인 픽 앤 페이(Pick n Pay)에 따르면 2021년 블랙 프라이데이를 위해 수천 건의 거래를 계획하고 있으며 당일 특별 배송을 제공할 예정이다.

픽 앤 페이의 주문형 배달 서비스 앱인 'ASAP 앱' 을 통해 고객의 쇼핑에 편리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블랙 프라이데이 요금제에 당일 배송도  포함돼 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광산기업인 노어썸 플래티넘(Northam Platinum)에 따르면 로얄 바포켕 플래티넘(Royal Bafokeng Platinum)의 주요 지분 3분의 1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R 170억랜드의 계약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임팔라 플래티넘(Impala Platinum)의 로얄 바포켕 플래티넘 인수 및 상장폐지 계획을 사실상 능가하는 계약금이다. 

남아프리카공화국 금융 및 자산 컨설팅기업인 GTC에 따르면 65세 이상의 고령화로 인해 향후 국가 의료제도 보조금이 물가상승률을 훨씬 능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국가 의료 보조금 정책이 재정 압박 문제에 직면하고 의료비 분담금 인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GTC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Digest 분류 내의 이전기사
주간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