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 2024년 7월 3주차 경제동향... 정부, 상업용 항공 산업에 대한 규제를 철폐하기 위해 항공법을 수정
경제부, 인플레이션 감소를 위한 정부 캠페인의 일환으로 통화 기반 확대를 중단할 방침
▲ 아르헨티나 국기[출처=CIA]
2024년 7월 3주차 아르헨티나 경제동향은 정부가 항공산업 규제 완화를 위해 새로운 법안을 승인했으며, 인플레이션 완화를 위해 통화기반 확대를 중단했다.
○ 아르헨티나 정부에 따르면 상업용 항공 산업에 대한 규제를 철폐하기 위해 항공법을 수정하는 새로운 법안을 승인했다. 새 법안은 경쟁을 촉진하고 새로운 항공사가 아르헨티나에서 더 쉽게 운항할 수 있도록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되었다.
새 법안은 정기 또는 비정기 서비스를 위한 국내 및 국제 항공의 승객 및 화물 운송에 적용되며, 공항 운영 및 진입로 서비스에도 적용된다.
이를 통해 더 많은 램프 운영자가 시장에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안전 기준을 충족할 수 있으면 기업은 서비스 빈도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아르헨티나 경제부에 따르면 인플레이션 감소를 위한 정부 캠페인의 일환으로 통화 기반 확대를 중단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5개월 연속 인플레이션 둔화가 6월에 종료되었기 때문이다.
자유당 대통령 하비에르 밀레이가 집권한 이후 인플레이션은 2023년 12월 25.5%에서 2024년 5월 4.2%로 크게 둔화되었으나 6월에는 4.6%로 소폭 증가했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