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리맥스 캐나다(Re/Max Canada), 2023년 설문자의 32%가 부동산을 공동으로 구매 고려
설문자의 73%가 부동산을 소유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가장 안정적인 투자라고 인정
민서연 기자
2024-03-07

▲ 캐나다 부동산 회사인 리맥스 캐나다(Re/Max Canada)의 오타와 오피스. [출처=홈페이지]

캐나다 부동산 회사인 리맥스 캐나다(Re/Max Canada)에 따르면 2023년 설문자의 32%가 부동산을 공동으로 구매하는 것으로 고려했다.

부동산을 개인 명의로만 구매할 형편이 되지 않기 때문에 포기하고 배우자, 파트너와 함께 구매하는 것을 고민하는 경우가 늘어난 것이다.

금전 문제로 개인이 자신의 집을 구매하는 통상적인 방안이 아닌 다양한 방안을 고려하는 추세가 나타나고 있다. 설문자의 13%가 주택 구매 시 대체 방안을 이용했다고 답변했다.

설문자들이 고려한 주택 구매의 대체 방안으로는 △임대구매(rent-to-own) 22% △배우자가 아닌 가족 구성원과 공동 소유 21% △ 자산의 일부를 임대로 내어놓는 것을 고려 17%로 각각 조사됐다.

설문자의 73%가 부동산을 소유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가장 안정적인 투자라고 인정했다. 높은 금리와 경제 불황에도 부동산 구매 수요가 높은 이유로 분석된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