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디지털 ID 기술] (53) 아이비엠, '신뢰할 수 있는 것으로 검증된 디지털 아이디 문서를 안전한 방식으로 전달' 명칭의 미국 특허 등록 (US 11621955)
김봉석 기자
2023-12-01 오전 11:34:08

▲ 디지털 ID 산업의 발전 전략 [출처=iNIS]

미국 글로벌 기술 기업 아이비엠(IBM: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에 따르면 2023년 4월4일 '신뢰할 수 있는 것으로 검증된 디지털 아이디 문서를 안전한 방식으로 전달(Delivering digital identity documents that are vetted as trusted in a secured manner)' 명칭의 미국 특허(US 11621955)가 등록됐다.

본 등록 특허(US 11621955)는 2016년 4월 5일 출원(US 15/091065)된 후 미국 특허청에 의해 심사를 받았다. 본 등록 특허는 디지털 아이디 문서를 전달하는 방법, 시스템 및 컴퓨터 프로그램에 관한 특허다.

본 등록 특허의 일 실시예에 따르면 시스템은 사용자로부터 디지털 아이디 문서를 구매하는 요청(request)을 수신한다.

사용자의 아이디와 요청된 디지털 아이디 문서에 해당하는 매개변수를 포함하는 획득 URL(Uniform Resource Locator)이 생성되어 사용자에게 제공된다.

사용자는 수신된 URL을 이용하여 발급자와 통신하여 디지털 아이디 문서를 요청한다. 시스템은 발급자로부터 요청된 디지털 아이디 문서를 암호화된 형식으로 수신한다.

시스템은 암호화된 디지털 아이디 문서를 사용자에게 전달한다. 이에 따라 부적절한 아이디 문서를 제공하는 발생 횟수를 줄이고 위조된 아이디 문서를 생성하는 능력을 줄일 수 있다.

이런 방식으로 시스템이 안전한 방식으로 신뢰하는 것으로 검증된 디지털 형식의 아이디 문서를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표준동향 분류 내의 이전기사
주간 HOT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