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프라운호퍼세라믹연구소, 새로운 고체 배터리 재료 및 생산기술 개발 진행
독일 프라운호퍼세라믹연구소(Fraunhofer IKTS)에 따르면 새로운 고체 배터리의 재료 및 생산기술 개발을 위한 ARTEMYS 연구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이 프로젝트에 BMW, BASF 및 티센크루프(Thyssenkrupp)와 같은 글로벌 기업뿐만 아니라 Blaubeuren-Seißen의 Rehm Thermal Systems와 같은 소규모 회사도 파트너로 참여한다.
프로젝트를 통해 올-세라믹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를 생산하기 위한 공정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새로운 배터리는 폴리머 성분없이 가능하다.
세라믹 고체 배터리에서 작동하는 음극과 전해질은 프로젝트의 파트너가 개발한 산화 또는 황화물로 구성된다. 즉 연구팀은 활성물질이 분리막 역할을 하는 고체 전해질과 혼합되는 복합 음극을 사용할 계획이다.
Rehm Thermal Systems은 “복합 산화물 음극 및 고체 전해질 분리막의 건조 및 소결을 위한 생산 솔루션”을 연구하고 있다.
차량에서 고체 배터리는 액체 전해질 또는 폴리머 성분이 없는 차세대 리튬 이온 배터리가 될 수 있다. 고체 배터리가 높은 에너지 밀도, 짧은 충전시간, 긴 수명, 개선된 안전 특성 및 환경 친화적으로 생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Germany-FraunhoferIkts-Battery
▲ 프라운호퍼세라믹연구소(Fraunhofer IKTS)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이 프로젝트에 BMW, BASF 및 티센크루프(Thyssenkrupp)와 같은 글로벌 기업뿐만 아니라 Blaubeuren-Seißen의 Rehm Thermal Systems와 같은 소규모 회사도 파트너로 참여한다.
프로젝트를 통해 올-세라믹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를 생산하기 위한 공정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새로운 배터리는 폴리머 성분없이 가능하다.
세라믹 고체 배터리에서 작동하는 음극과 전해질은 프로젝트의 파트너가 개발한 산화 또는 황화물로 구성된다. 즉 연구팀은 활성물질이 분리막 역할을 하는 고체 전해질과 혼합되는 복합 음극을 사용할 계획이다.
Rehm Thermal Systems은 “복합 산화물 음극 및 고체 전해질 분리막의 건조 및 소결을 위한 생산 솔루션”을 연구하고 있다.
차량에서 고체 배터리는 액체 전해질 또는 폴리머 성분이 없는 차세대 리튬 이온 배터리가 될 수 있다. 고체 배터리가 높은 에너지 밀도, 짧은 충전시간, 긴 수명, 개선된 안전 특성 및 환경 친화적으로 생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Germany-FraunhoferIkts-Battery
▲ 프라운호퍼세라믹연구소(Fraunhofer IKTS)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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