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버라이존, 아마존웹스비스와 공동으로 자율주행 차량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미국 이동통신업체인 버라이존(Verizon)에 따르면 아마존웹서비스(AWS)와 공동으로 모바일엣지컴퓨팅(MEC)을 사용하여 자율주행 차량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하고 있다.
버라이존은 레노보(Renovo)와 협력해 "하드 브레이크 이벤트(hard-braking event)" 테스트를 진행했다. 레노보는 차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인덱싱하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테스트에는 라이더 장비와 카메라 센서를 포함해 차량에 약 100개의 센서가 설치됐다. 특히 28GHz 및 39GHz 밀리미터파(mmWave) 스펙트럼 대역을 사용하는 버라이존의 5G 초 광대역 네트워크가 사용됐다.
전방 차량이 예기치 않게 제동되는 상황에서 후방 차량에 대한 경고와 같은 안전 기능이 생성되고 전송됐다. 이 서비스는 아마존웹서비스를 통해 버라이존의 5G 엣지에 컴퓨팅 및 스토리지 기능을 내장한다.
이렇게 하면 데이터가 이동하는 데 필요한 왕복 시간이 단축돼 데이터 속도가 향상되고 대기 시간이 줄어드는 장점이 있다.
이와 같은 버라이존과 아마존웹서비스의 협력을 통해 연쇄 반응 자동차 사고를 피할 수 있는 해결책이 제시된 것으로 평가된다.
향후에는 차량이 사각 지대와 교차로 주변을 볼 수 있는 미래의 지능형 교통 시스템의 구현을 통해 보다 안전한 자율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 USA-Verizon-5G-AutonomousCar
▲ 버라이존(Verizon)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버라이존은 레노보(Renovo)와 협력해 "하드 브레이크 이벤트(hard-braking event)" 테스트를 진행했다. 레노보는 차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인덱싱하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테스트에는 라이더 장비와 카메라 센서를 포함해 차량에 약 100개의 센서가 설치됐다. 특히 28GHz 및 39GHz 밀리미터파(mmWave) 스펙트럼 대역을 사용하는 버라이존의 5G 초 광대역 네트워크가 사용됐다.
전방 차량이 예기치 않게 제동되는 상황에서 후방 차량에 대한 경고와 같은 안전 기능이 생성되고 전송됐다. 이 서비스는 아마존웹서비스를 통해 버라이존의 5G 엣지에 컴퓨팅 및 스토리지 기능을 내장한다.
이렇게 하면 데이터가 이동하는 데 필요한 왕복 시간이 단축돼 데이터 속도가 향상되고 대기 시간이 줄어드는 장점이 있다.
이와 같은 버라이존과 아마존웹서비스의 협력을 통해 연쇄 반응 자동차 사고를 피할 수 있는 해결책이 제시된 것으로 평가된다.
향후에는 차량이 사각 지대와 교차로 주변을 볼 수 있는 미래의 지능형 교통 시스템의 구현을 통해 보다 안전한 자율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 USA-Verizon-5G-AutonomousCar
▲ 버라이존(Verizon)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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